모유 수유시 피해야 할 음식 1. 알코올 모유 수유하는…

민준러브 2 1,744 URL복사

모유 수유시 피해야 할 음식

 

1. 알코올 모유 수유하는 엄마의 금주는 기본.

알코올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옥시토신이 잘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젖이 잘 나오지 않는다. 또한 지속적인 과음은 아기에게도 영향을 미쳐 아기를 무력하게 하고, 젖을 잘 빨지 않아 체중도 늘지 않기 때문에 삼가해야 한다. 알코올은 섭취 후 30분 후면 유즙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단 1잔을 마셨더라도 최소 2시간은 지난 후에 수유를 해야 한다.

 

2. 커피, 콜라, 녹차, 초콜릿에 들어 있는 카페인

 

아기의 몸에 카페인이 많이 쌓이면 보채거나 잠을 자지 않는 등 카페인 과민 반응을 보이게 된다. 카페인은 커피뿐만 아니라 콜라, 녹차, 초콜릿 등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간식도 주의해서 먹고, 커피가 꼭 마시고 싶을 때는 수유 직후 1잔 정도로 조절해야 한다.

 

3. 우유, 요구르트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유제품

 

유제품을 먹어도 괜찮은 아기가 있지만 아기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유제품을 먹은 후 젖을 먹였을 때 아기가 심하게 울고 보채거나 알레르기 가족력이 있는 경우 엄마는 유제품을 가능한 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4. 참외, 복숭아, 감귤 등 과일류

 

과일 중에 있는 성분이 모유에 섞여 나와 아기가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 대개 하루 섭취하는 총 열량의 8~10%를 초과하지 않으면 괜찮다.

 

5. 마늘, 양파 등 자극적인 음식

 

모유를 먹이는 산모는 김치도 맵지 않은 것으로, 다른 반찬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조리해 먹는 것이 좋다. 마늘이나 양파를 많이 먹는 경우 4~6시간이 지나면 마늘과 양파의 자극적인 향이 모유로 나와서 아기가 젖을 거부하게 된다.

 

6. 담배

 

엄마의 흡연 후 먹이는 모유는 아기에게 최악의 음식이다. 니코틴은 프로락틴의 분비를 감소시켜 모유 생산을 저하시키며 니코틴이나 타르가 모유에 섞여 나와 아기가 자라면서 호흡기 질환 등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다. 담배는 아기와 엄마의 건강을 위해 꼭 끊어야 한다. 이밖에도 인삼, 식혜, 호박 등은 모유의 양을 줄일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과자, 라면, 냉동식품, 레토르트식품 등의 가공식품은 아이에게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으니 모유 수유를 결심한 엄마라면 멀리하도록 한다.

 

★ 놓치기 아까운 꿀팁 모음!

▶건강·해독주스 만드는 법 33선

  >> http://me2.do/xgcYfNB3  

 

▶복을 불러오는 현관 인테리어 7가지

  >> http://me2.do/GRbcjyGC  

 

▶백주부표 초간단 잡채 레시피

>> http://me2.do/xvPjTxmL  

Comments

열매777
모두가 ㅎㅎㅎ 기호식품이네요... 그래도 참자..흑흑. 좋은 정보 ㄳㄳ
stormK
내가 먹은 것을 아기가 먹는 다고 생각하니까....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