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관한 궁금증 멘토들에게 물어보세요

월간웨딩21 웨프 0 908 URL복사


1484294038.jpg
© FOURSEASONS HOTEL & RESORT

Q 수많은 웨딩 스튜디오 중 어디를 선택할지 고민이에요. 스튜디오 선정 시 중점적으로 살필 점을 알려주세요.

A 스튜디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신랑신부의 조화로운 취향이 반영되어야 하고, 그렇게 선택해야 두 사람만의 작품이 되기 마련입니다. 선호하는 사진의 톤과 세트를 먼저 고른 후 장소와 세트의 콘셉트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결혼을 준비하며 찍는 웨딩 리허설 사진은 두 사람만의 화보이며 다시 오지 않는 한 번뿐인 시간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가치가 느껴지고 싫증나지 않는 사진을 만들어줄 곳을 찾아보세요.

이현정 실장(웨딩스페셜리스트 Instagram style_818)



1484293886.jpg

Q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신혼부부입니다. 신혼부부에게 알맞은 실속 있는 보험은 무엇인가요?

A 보험은 크게 저축성 보험과 보장성 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축성 보험은 기본적으로 장기적으로 저축하는 상품으로 15.4%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저축과 전액 비과세 혜택이 있는 저축이 있습니다.

보장성 보험은 실비보험부터 가입해야 합니다. 통원과 약제비를 받을 수 있는 실손보험을 가입하고, 그다음 큰 질병에 대한 보장을 계획하면 됩니다. 암, 급성 심근경색, 뇌출혈 세 가지 질병은 한국인에게 발병률이 높으므로 큰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는 기초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외에 골절, 화상, 입원, 수술 등 잔병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세팅해야 합니다. 단, 보장성 보험의 비율은 부부 수입의 10% 내외로 설정해야 안정적인 보장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원규 연구원(메트라이프 www.metlife.co.kr)

 



1484293853.jpg

Q 결혼을 앞둔 30대 남성입니다. 어머니께서 혼주 한복으로 남색계열이 아닌 다른 색상으로 입고 싶다 하시는데, 혼주 한복색의 범위가 궁금해요.

A 통상 범주에서 시어머니는 푸른 계열, 친정어머니는 붉은 계열을 입습니다. 이는 결혼의 이치인 음과 양의 결합 및 조화로움을 상징하는 색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푸른 계열의 대표 색상인 남색에서 벗어나 보라색, 연두색 같은 오방색의 간색이나 겨자색 저고리에 고름 색상만 남색 계열로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한복은 피부 톤과 연령, 체형에 따라 어울리는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한 가지 색상만 고집하는 것보다 폭넓게 보는 것이 후회 없이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송혜미 대표(서담화 www.seodamhwa.com)

 
 

 
Q 프러포즈를 받고 결혼 얘기가 오가는 상황이에요. 신혼여행을 빨리 알아봐야 한다고 들었는데, 상담 시기는 언제가 좋으며 어떤 것들이 중요한지 궁금해요.

A 허니문 상담을 받는 가장 좋은 시기는 ‘예식장 확정 후’입니다. 예상 날짜로 항공 예약을 먼저 진행했다가 변수가 생겨 예식 날짜가 변경될 경우 항공 변경 또는 취소하느라 수수료를 내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상담은 정확한 예식 날짜가 정해진 뒤 진행하고, 개인의 성향과 기호를 생각해두면 허니문 여행지를 상담할 때 유리합니다.

홍진우 과장(허니문리조트 www.honeymoonresort.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