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관한 모든 궁금증, <웨딩21>에 물어보세요!

월간웨딩21 웨프 0 242 URL복사

 

ad2644b24494ba32bc542fadb5aad1d2_1516704

 

1. 저는 한복을 맞추고, 신랑은 대여하려고 해요. 한복 맞춤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한복 맞춤 기간은 30~50일 정도 걸립니다. 일정에 맞춰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지만, 기계가 아닌 사람 손으로 바느질하는 옷이라서 서두르기보다는 여유를 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촬영이나 본식 전에 가봉시간이 필요하고, 신랑도 신부 한복 맞출 때같이 와서 대여하면 좋습니다. 그래야 신부 한복 디자인에 어울리고, 치수도 꼼꼼히 체크할 수 있습니다.

 


2. 웨딩 촬영 전 헤어 컬러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염색 시기와 관리법이 궁금해요.


염색은 웨딩 촬영이나 결혼식 5일 정도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름만 지나도 뿌리가 자라서 경계가 보이고, 염색의 반사 빛이 빠져 색감의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염색 후 이틀 정도는 두피 샴푸를 사용하고, 염색 전용 샴푸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트리트먼트를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염색을 자주 하면 모발이 손상되기 때문에 모발 관리를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예비신부들에게 인기인 천연 신데렐라 케어나 루츠샷 케어와 염색을 같이 하면 염색 후 아름다운 컬러와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 컬러는 밀크브라운이나 초코브라운이며, 좀 더 어울리는 컬러를 찾고 싶다면 본인 눈동자 색에서 1~3단계 전후의 밝기로 선택하면 됩니다. 피할 색상은 레드브라운입니다.


ad2644b24494ba32bc542fadb5aad1d2_1516704

 

 

3. 리허설 촬영 드레스를 선택해야 하는데 각진 얼굴형 때문에 어떤 스타일을 고를지 고민입니다.

 

얼굴이 좀 더 갸름해 보이는 스타일을 추천해 주세요! 얼굴에 각이 지거나 턱이 두드러지는 신부라면 라운드넥 드레스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굴 옆면을 가려주는 베일을 쓰는 것도 방법이죠. 하지만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얼굴 단점을 보완하고, 스튜디오에서 리터칭도 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런저런 걱정을 하기보다 예쁜 드레스를 입고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촬영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4. 시어머니와 상의 끝에 예단은 간단히 현금으로 하기로 정했습니다.

 

그런데 현금만 덜렁 보내자니 너무 정성이 없어 보이는 것 같아요. 현금 예단을 전할 때 간소하면서도 성의 있어 보이는 포장법과 함께 넣으면 좋은 물건을 알려주세요.

 

현금 예단만 하더라도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 됩니다. 기본적으로 ‘재물을 가져온다’는 의미의 분홍색 한지로 현금을 감싸고, ‘새로운 가정을 이루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을 담아 쓴 예단 편지를 함께 준비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현금 예단을 자수가 곱게 놓인 비단 보자기 혹은 예단 봉투로 포장합니다. 현금 예단과 함께 ‘애교 예단’을 마련하는 신부도 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현금 예단과 애교 예단을 함지함이나 목기함에 넣고 보자기로 마무리하면 손색없는 예단 포장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준비하면 시부모님도 분명 진심을 느끼실 거예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