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관한 모든 궁금증, 웨딩 Q & A

웨딩프렌드 웨프 0 214 URL복사

결혼에 관한 모든 궁금증, <웨딩 21> 전문가 멘토들에게 물어보세요!

 

6bbf108a07c80e407a9e8e668d30abc7_1521196

 

1. 피로연 때 한복 대신 2부 드레스를 입으려고 해요. 어떤 스타일을 입으면 좋을까요?

 

2부 드레스는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연출하는 동시에 활동성하기 좋은 디자인이 적당해요. 드레시한 세리머니 웨어나 투피스 예복을 변형한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본식드레스와는 다른 느낌으로 하객들에게 친근함과 신부의 우아함을 전할 수 있는 스타일이 좋겠죠? 미디 라인이나 롱라인 슬림 스타일의 세리머니 웨어는 하객들에게 단정한 품위를 전하고, 더불어 격식 있는 예복 분위기로 예식의 품격을 높일 것입니다.

 

투피스 세리머니 웨어의 장점은 스커트를 코디네이션 하는 것에 따라 예복과 드레스 두 가지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결혼식 때 입었던 드레스를 소장할 수 있어 좋습니다.

 

 

2. 웨딩촬영 전 헤어컬러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염색 시기와 관리법이 궁금해요.

 

염색은 웨딩촬영이나 결혼식 5일 정도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름만 지나도 뿌리가 자라서 경계가 보이고, 염색의 반사빛이 빠져 색감의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염색 후 이틀 정도는 두피샴푸를 사용하고 염색 전용 샴푸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트리트먼트
를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염색을 자주 하면 모발이 손상되기 때문에 모발 관리를 함께 하기를 추천합니다. 요즘 예비신부들에게 인기인 천연 신데렐라 케어나 두피와 결합된 루츠샷케어와 염색을 하면 염색 후 더욱 아름다운 컬러와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 컬러는 밀크브라운이 나 초코브라운이며, 좀 더 어울리는 컬러를 찾고 싶다면 본인 눈동자 색에서 1~3단계 전후의 밝기로 선택하면 됩니다. 피할 색상은 레드 브라운입니다.

 

 

6bbf108a07c80e407a9e8e668d30abc7_1521196 

 

3. 예식장이 성수기, 비수시로 나뉜다고 들었어요. 시기와 금액 차이, 웨딩홀 선택 팁을 알려 주세요.

 

웨딩홀은 봄과 가을이 성수기이며, 겨울(1월, 2월)과 여름(7월, 8월)을 비수기로 구분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소규모 웨딩이 늘면서 비수기와 성수기 구분이 점차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20~30%의 비용차이가 발생하며, 같은 예식일이어도 피크타임(12시~2시)과 비타
임(12시 이전, 오후 2시 이후) 및 일반예식과 호텔예식(동시진행), 메뉴 등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웨딩홀을 선택할 때는 양가 합의한 예식날짜와 예식시간, 양가 예상 하객 수, 교통편, 웨딩홀 선택 예산, 예
식형태(일반예식, 호텔예식) 등을 신랑신부가 충분히 논의한 후 예식 6~8개월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봄 예식에 어울리는 꽃과 예식 장소별 어울리는 부케가 궁금합니다.

 

봄에는 계절이 느껴지는 알뿌리 식물이 웨딩 데커레이션에 잘 어울립니다. 수선화, 히아신스, 무스카리, 아마릴리스, 튤립 등을 추천합니다.

 

향기와 형태가 다양한 꽃을 사용하여 웨딩장식을 연출해보세요. 신부 부케는 웨딩홀에 어울리는 연출로 클래식, 심플, 내추럴 디자인이 대세이며, 요즘 젊은 신부들의 취향은 파스텔톤의 카라, 릴리, 작약, 수국, 히아신스, 반다, 줄리엣 장미 등이 어우러진 핸드타이드 부케를 선호합니다.

 

릴리 오브 더 벨리(은방울꽃), 스위트피 등 작고 사랑스러운 꽃을 이용한 부케도 봄 시즌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