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맵시를 위한 뱃살 빼기

월간웨딩21 웨프 0 101 URL복사

평소 펑퍼짐한 옷을 즐겨 입고 뱃살 관리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은 예비신부라면 날렵한 허리선을 자랑하는 웨딩드레스 앞에서 난감할 것이다. 드레스 밖으로 삐져나오는 윗배, 아랫배, 옆구리살까지! 뱃살 다이어트가 시급한 예비신부를 위한 운동법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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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ISER 이기성
더스타일짐 대표와 한국 퍼스널트레이너협의회 기획이사로 일했던 헬스 트레이너이자 다이어트 멘토다. 다이어트를 위해 찾아오는 이들에게 운동과 더불어 식이요법을 적용, 적게는 3kg, 많게는 40kg까지 감량해 아름다운 몸매를 갖게 도와주고 있다.

 

뱃살 빼기 Q&A

 

Q. 뱃살을 어떻게 빼야 할까요?


A. 뱃살은 여느 신체 부위와 달리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이 복합되어 있습니다. 뱃살을 빼려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워 없애야 합니다.

 

단순히 음식 조절만 하면 체중은 줄어들지 모르지만 뱃살 지방층은 생각만큼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운동 계획을 세우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머지않아 날씬하고 탄력 있는 복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Q. 결혼식에서 허리선이 드러나는 웨딩드레스를 입을 예정이에요. 이에 대비해 배와 허리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결혼식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당장 체지방을 많이 줄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근본 해결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이지만 급한 대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복부 긴장감을 유지하는 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먼저 앉거나 걸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세요. 등을 펴고 아랫배를 당겨 허리를 펴고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틈새 운동을 권합니다. 의자에 앉아 일하는 직업이라면,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양다리를 바닥에서 들고 가슴을 향해 양 무릎을 당기는 하복부 운동을 짬짬이 해주세요.

 

점심시간 후 계단을 오르내려 유산소운동을 대신하거나 퇴근길 버스, 지하철에서 한 정거장 일찍 내려 걷기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식사 습관도 점검합니다. 식사 중 국물을 많이 먹거나 식사 후 음료수 마시는 행동을 삼가서 위가 늘어나지 않게 하세요. 한 번에 폭식하는 습관은 반드시 고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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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뱃살 빼는 운동 | 누워서 다리 올렸다 내리기

 

1. (들숨을 쉬며) 양발을 모아서 들고 등과 손바닥은 바닥에 대고 눕는다. 이때 복부의 긴장을 유지하면서 자세를 잡는다.

 

2. (날숨을 쉬며) 하복부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발을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15회씩 3세트 진행한다. 이때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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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리·등살 빼는 운동 | 누워서 팔 벌리고 허리 들어올리기

 

1. (들숨을 쉬며) 팔과 다리를 펴고 바닥에 엎드린 채로 고개를 숙여 바닥을 본다.

 

2. (날숨을 쉬며) 팔과 다리를 동시에 들면서 팔꿈치를 뒤로 당긴다. 이때 손과 머리로 이어지는 라인이 W 자가 되도록 한다. 팔꿈치를 당길 때 등 안쪽에 힘을 주어야 등 근육이 자극된다. 15회씩 3세트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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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옆구리 살 빼는 운동 | 트위스트 니킥

 

1. (들숨을 쉬며) 손을 자연스럽게 모아서 관자놀이에 가까이 붙이고,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다.

 

2. (날숨을 쉬며) 오른쪽 무릎을 힘껏 들어올리고, 몸통을 오른쪽으로 비튼다. 이때 왼손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에 닿게 한다. 몸통을 비틀고 옆구리 근육을 자극하는 동작에서 호흡을 뱉는다.

 

3. (날숨을 쉬며) 동작이 완전히 끝나면 연속으로 반대 방향을 실시한다. 몸통을 비틀 때 상체를 지나치게 숙이면 운동 효과가 떨어진다. 30회씩 3세트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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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옆구리 살 빼는 운동 | 옆으로 누워 다리 들어올리기

 

1. (들숨을 쉬며) 팔베개를 하고 옆으로 눕는다. 이때 발은 나란히 붙이고 한 손은 바닥을 짚는다.

 

2. (날숨을 쉬며) 양발이 벌어지지 않게 모은 상태로 다리를 위로 올렸다가 1초 정도 멈춘 뒤에 천천히 내린다. 이때 다리를 측면이 아닌 앞쪽으로 들어올리면 옆구리 근육의 자극이 줄어든다. 다 했으면 머리 두는 방향을 반대로 바꿔(좌우)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좌우 각각 15회씩 3세트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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