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웨딩 제대로 준비하기

웨딩프렌드 웨프 0 96 URL복사

합리적인 비용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남들 다 하니까, 혹은 양가 부모님의 강요로 어쩔 수 없이 준비하던 많은 부분을 과감히 생략하는 예비부부가 많다. 알뜰한 결혼을 준비하는 당신을 위한 셀프웨딩 꿀 팁 3. 

 

79957086243d719da81b5ae22b5e1608_1524477


# Step 01. 웨딩촬영, 드레스 여러 벌 필요 없다!


스튜디오 스냅 촬영을 예약하고 나니 가장 고민되는 것이 드레스다. 여러 컷을 다양하게 찍으려면 각각 다른 스타일의 드레스를 입고 연출해야 할 것 같지만 막상 드레스는 한 벌 대여하기조차 쉽지 않다.

 

본식 드레스에 숍 서비스로 제공되는 드레스는 많아야 3~4벌이다. 하지만 스튜디오 촬영 전 본식 드레스를 미처 정하지 못하는 예신도 많다.

 

스타일별 드레스를 모두 대여하기엔 비용이 부담스럽고, 화이트 색상의 의상만 맞추자니 스타일링이 어렵다.

 

이럴 때 변형이 쉬운 드레스를 선택해보자. 우선 도비 실크에 깔끔한 톱 슬림 드레스를 준비한다. 여기에 다양한 디자인의 볼레로를 대여한다.

 

볼레로는 여성스러운 레이스, 화려한 비즈, 청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시폰까지 천차만별의 소재와 디자인이므로 선택 폭이 넓다.

 

또한 시스루 형태의 레이스 튤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면 우아한 레이스 슬림핏 드레스가 완성된다. 레이어드 할 수 있는 스커트 종류도 다양하다.

 

빳빳한 패브릭 소재 스커트를 기본 드레스에 매치하면 벨라인 드레스를, 사랑스러운 튤 패브릭을 선택하면 아름답게 퍼지는 A라인 드레스를 연출할 수 있다.

 

대여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셀프 드레스 숍을 주목하자. 마이스포사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드레스 세트 대여 비용이 약 30만원부터 시작한다. 개인 맞춤 구매도 합리적이라 색다른 드레스 연출을 원하는 예신에게 추천한다.

 

 

# Step 02. 액세서리 연출은 무심한 듯, 멋스럽게


웨딩 촬영 때 드레스만큼이나 다양해야 하는 것이 액세서리 스타일링이다. 특히 야외 촬영이라면 헤어 메이크업 디자이너가 현장에 동행하지 않으므로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을 연습해보면 좋다.

 

헤어 액세서리는 철사로 된 밴드 디자인을 선택하면 활용하기 좋다. 티아라, 밴드, 코사지 등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포니테일이나 톱 스타일에 간단히 장식만 해도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것처럼 연출된다.

 

드레스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스타일을 변형할 수도 있어 최고의 아이템으로 꼽힌다. 컬러감이 있는프리저브드의 화관이나 부케도 촬영 시 활용도가 높다.

 

액세서리를 매치한다면 반지와 귀걸이는 꼭 준비하자 부케를 드는 손에 반지를 끼면 허전해 보이지 않는다.
귀걸이는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보다 귀 아래로 떨어지는 드롭 스타일이 훨씬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Step 03. 신부 스타일링의 완성은 발끝부터


최근 예비신부들은 웨딩드레스는 대여해도 웨딩슈즈는 마음에 쏙 드는 것으로 마련하는 추세다. 웨딩의 추억을 평생 간직할 수 있고, 새로운 출발을 내딛는 시점에 아름다운 웨딩슈즈가 평생 좋은 곳으로 이끌어 줄 것 같은 기분이 든다는 이유다.

 

특히 버진로드가 주목받는 웨딩홀이나 야외 웨딩을 진행할 때는 짧은 드레스 아래로 살짝 모습을 드러내며매력을 뽐낼 예쁜 웨딩슈즈가 필수다.

 

특히 드레스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웨딩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기본적으로 드레스 소재와 같은 소재로 디자인된 슈즈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실크 드레스엔 실크 공단 소재 슈즈, 레이스 드레스엔 레이스 소재 슈즈를 매치하는 것이다. 미니드레스나 발목 위로 올라오는 드레스에는 화이트 슈즈보다 컬러감이 있거나 발목 스트랩 등 포인트 준 웨딩슈즈로 더욱 돋보이는 신부 스타일을 완성하자.

 

심플한 드레스에는 화려한 비즈나 큼지막한 시폰 코사지로 장식한 웨딩슈즈를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개인 맞춤이 가능한 슈즈드블랑에서는 웨딩드레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웨딩슈즈를 제안하니 참고할 것. 발끝의 아름다움으로 비교할 수 없는 극강의 신부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