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차별화된 셀프웨딩 스타일링 팁

웨딩프렌드 웨프 0 30 URL복사
웨딩드레스 스타일링에 ‘딱, 요거!’라고 정해진 법칙은 없다. 다만 더욱 잘 어울리고 더욱 세련되게 만드는 스타일링이 있을 뿐. 전문 스타일리스트 없이 남들과 차별화된 드레스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그걸 내 손으로 직접 하고 싶은 당신이라면 주목하자.

 

5ef701bcbedbc196a1fe2a3aa612ad6c_1529894

 

STYLE 01. MODERN SILK DRESS

 

깨끗하고 청초한 분위기를 살리고 싶은 신부가 선택하는 드레스는 단연 실크 드레스다. 심플한 만큼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천가지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일반적으로 도비실크는 슬림핏 형태 드레스가 대부분인데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주름이 매력적인 얇은 실크 소재가 대세다. 실크 드레스에는 진주 액세서리가 완벽한 매치를 이룬다.

 

진주 주얼가 실크 소재의 고급스러운 장점을 부각시켜 한층 우아한 신부의 모습을 완성하기 때문. 트럼펫이나 A라인 스커트의 슬림핏 드레스에는 과감하게 볼드한 주얼리를 스타일링해도 잘 어울린다.

 

펜던트가 큰 크리스털이나 실버 주얼리 선택도 무난하다. 웨딩 슈즈는 드레스와 소재를 통일하는 것이 정답. 은은한 광택이 도는 실크나 공단 소재 슈즈를 신으면 완벽하다.

 

부케는 드레스와 색감을 통일해 알록달록한 파스텔 톤보다 화이트, 베이지 톤의 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만, 야외 웨딩이라면 트로피컬 느낌이 강한 비비드 컬러의 부케가 눈에 확 띄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드레스에 좀 더 힘을 주고 싶다면 비딩 장식이 화려한 볼레로를 레이어드 하는 것도 방법이다.


5ef701bcbedbc196a1fe2a3aa612ad6c_1529894

 

STYLE 02. SENSUAL SKIM PIT DRESS


키 큰 신부에게 잘 어울리는 슬림핏 드레스. 신부의 아름다운 보디라인이 돋보일 뿐 아니라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아 신부들이 선호하는 드레스다.

 

최근에는 보디에 달라붙는 핏이 부담스러운 신부를 위해 튤 소재를 레이어드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허벅지 아래로 찰랑거리며 떨어지는 슬림한 스커트 자락은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한다.

 

슬림핏 드레스에는 코르사주 형태의 헤어 장식이 잘 어울린다. 웨딩 슈즈는 슬림핏을 강조하는 굽이 얇은 하이힐을 추천하는데 글리터 장식이 더해진 슈즈라면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드레스가 피치 컬러나 레이스 소재일 때는 액세서리와 슈즈 컬러는 두말 할 필요 없이 골드다. 슬림핏 드레스 스타일링의 찰떡궁합은 베일이다.

 

우아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드레스보다 긴 기장의 베일을, 좀 더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숏 베일로 높게 꽂아 스타일링하면 더욱 감각적 드레스 스타일이 완성된다.

 

슬림핏 드레스의 핏 때문에 아예 선택지에서 제외하는 신부가 많은데 의외로 체형을 보완하기 쉬운 디자인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자신의 체형적 단점을 잘 파악한 후 소매와 네크라인 디자인을 선택하면 오히려 체형을 보완하기 가장 쉬운 드레스 스타일이기 때문이다.


5ef701bcbedbc196a1fe2a3aa612ad6c_1529894

 

STYLE 03. LOVELY TULLE DRESS


사랑스럽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튤 소재 드레스만 한 것이 없다. 소재의 자연스러운 흐름과 주름, 슬며시 비치는 시스루 느낌이 튤 드레스의 매력이다.

 

튤 드레스는 얇은 소재를 여러 겹으로 레이어드해 디자인하는 스커트다. 여기에 최근에는 실크나 레이스 소재를 믹스 매치해 세련미를 더한 디자인이 대거 선보이고 있다.

 

여성스러움이 가득 묻어나는 이 드레스는 꽃과 무척 잘 어울린다. 부케뿐만 아니라 화관이나 코르사주 헤어 장식에 꽃을 활용하면 드레스의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다.

 

꽃 자체가 부담스럽다면 꽃 모양 헤어 코르사주로 멋을 더해보자. 헤어 스타일링은 깔끔한 업스타일도 잘 어울리지만 굵은 웨이브로 자연스러운 컬을 더하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머리를 풀어헤치거나 반 묶음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는 것도 좋다. 웨딩 슈즈 역시 드레스와 분위기를 통일한 레이스 소재 슈즈를 추천하며, 컬러는 피치나 핑크 톤이 잘 어울리니 참고하자.

 

부케는 강렬한 컬러의 플라워보다 화이트나 파스텔 톤 플라워가 어울린다. 또한, 크기가 큰 플라워보다 들꽃과 같이 잔잔한 플라워의 부케 스타일을 추천한다.


5ef701bcbedbc196a1fe2a3aa612ad6c_1529894

 

STYLE 04. CLASSIC BELL LINE DRESS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벨라인 드레스가 제격이다. 풍성하게 퍼지는 스커트 라인이 특히 매력적인 벨라인 드레스는 체격이 있거나 키 큰 신부보다는 아담하고 키작은 신부에게 추천한다.

 

드레스 디자인 자체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반면 아담하고 작은 체형을 보완하기 때문이다. 왜소한 체격의 신부는 레이스 장식의 벨라인 드레스를, 체격이 있는 신부라면 비딩 장식으로 화려한 톱 스타일에 심플한 스커트 디자인의 벨라인 드레스를 권한다

 

 헤어스타일은 깔끔하게 정리된 업스타일이 잘 어울리고, 작은 코르사주 형태의 헤어 장식보다 심플한 티아라가 드레스 라인과 어우러져 신부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티아라는 다소 높고 라운드가 넓을수록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높이가 낮을수록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하니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선택한다.

 

액세서리는 반짝임이 강한 크리스털 비즈나 실버 컬러 주얼리가 매력을 더한다. 웨딩 슈즈는 크리스털 비즈의 코르사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