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vision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온포스 미디어(이하 회사라 한다)가 월간웨딩21 웨프(www.wef.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함에 있어서 그 이용조건과 이용절차 및 제반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약관의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온라인 상의 공지 및 기타 방법에 의한 회원 공지를 통해 효력이 발생한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된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하며,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통지받은 때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가입 탈퇴를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2.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를 통하여 공지한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 회사의 승인을 얻는 것
  3. 아이디(ID) :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 대비하여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정한 회원의 고유명칭
  4. 비밀번호 : 아이디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신청시 회원의 동일성 확보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와 공유하는 문자 숫자의 조합정보
  5. 운영자 :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6. 포인트 : 회사가 정한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따라 회원에게 지불되는 사이버 머니
  7. 결제 : 회원이 회사 또는 회사가 인정한 일부업체의 서비스 이용이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포인트의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
  8. 탈퇴 : 회원이 개인의 사정 또는 기타 제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9. 접근금지(일시정지) :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운영에 있어 필요에 따라 특정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하는 것
  10. 강제탈퇴(이용계약 해지) :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5항 또는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5항 또는 제 15조 (사용자의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제18조 (위장후기에 대한 정의 및 제한) 1항 또는 제 26조 (사이버 머니 ‘활동금액’ 제도 이용) 4항에 위배된 경우 회사가 회원에 대해 회원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방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재가입이 금지되며 이 경우 회원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라.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의거한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원이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한다. 온라인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신청자의 실질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에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심사,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회사는 신청자의 실명 확인 절차를 밟을 수 있다.
  3. 단,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 외에 별도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완료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4. 법인회원으로 가입을 원할 경우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에 대한 회사의 확인절차를 받을 수 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또한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1. 다른 사람의 성명, 연락처 등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
    2.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인 때
    3.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안녕,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때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5.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때
    6. 제 5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회사의 기타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때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된 경우
    8. 광고,홍보성 내용의 게재로 인한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한 때
    9.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6조 쇼핑 서비스 이용
  1. 회사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자(회원 및 비회원 포함)는 쇼핑서비스를 통하여 제휴된 쇼핑몰에서 해당 쇼핑몰의 회원가입 후에 또는 비회원의 자격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다.
  2. 상품 주문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모든 절차 및 약관은 해당 쇼핑몰의 이용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의 상품 주문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3. 이용자는 쇼핑서비스를 이용하여 제휴된 쇼핑몰에서 주문을 할 경우 주문한 상품의 주문확인은 반드시 해당 쇼핑몰로 직접 가서 주문확인을 해야한다.
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http://www.onfos.com/info1/?iURL=privacy/cust1.htm)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적용된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된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회원의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광고나 경품의 취득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귀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한다.
    2. 개인정보의 사용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아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에 가입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정보를 요청하여 서류상으로 가족관계가 확인된 경우
      4. 회원이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5.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해당 서비스가 성립될 경우(상담신청, 방문예약, 서비스 이용시 개인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등)
    3. 개인정보의 관리 :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조정할 수 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야하며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한다.
    5. 기타 : 게시판이나, E-mail, 채팅 등 온라인상에서 회원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는 상황이 발행할 수도 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제휴 혹은 파트너쉽을 맺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4. 다음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 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1. 사이트 내의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ID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이 해당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자 또는 보험회사 등 금융관련 업체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 및 멤버쉽카드 발급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회원정보를 수집하여 전화를 통한 신규 및 제휴서비스 안내 등에 이용할 수 있다.
  6.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7. 회사의 회원가입은 만 19세 이상이어야 가입 할 수 있다.
  8. 회사 뉴스레터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뉴스레터를 발송할 수 있다. 회원의 뉴스레터 수신거부는 회원가입 양식에서 수신거부를 체크하거나 내 정보변경에서 수신거부를 체크함으로서 뉴스레터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다.
제8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가입 신청자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2.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회원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한다. 신고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사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중단시간을 고지한다.
제10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회원은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회사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전항에 의거한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한다.
  4. 회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운영 및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제13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각종 페이지들에 영리목적의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다.
  2. 회사는 제 1항의 내용에 따라 게재된 광고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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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7. 회원이 탈퇴를 한 경우에는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된다. 단, 타인에 의해 펌, 담기 등으로 타인에 의해 재 게시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는다.
  8. 회원약관 위배로 회원자격이 탈퇴된 경우, 회원 탈퇴자는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재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주장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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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제15조 컨텐츠 저작권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1. "회사"의 모든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구매자"가 아닌 "회사"에 있으며, "구매자"은 해당 구매 컨텐츠에 대한 라이센스 규정에 따라 사용권만을 보유하며, 컨텐츠 원본이미지 및 원본소스의 권리 자체를 소유 할 수는 없습니다.
  2. "회사"의 디지털컨텐츠는 "회사"와 "작가"간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에 따라 "구매자"에게 제공되므로, 컨텐츠의 무단복제 및 불법사용, 기타 약관에 위배하는 부당이용에 대하여서는 관련법률 및 저작권 침해로 그 책임이 따릅니다.
  3. ""구매자"은 컨텐츠의 사용에 있어 2차 제작물의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등에 대한 "구매자"의 권리보호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분쟁의 발생시 "회사"는 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온포스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침해시 적용되는 가격은 컨텐츠 구매 High Type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5배로 산정되며, 실 청구시에는 이미지의 사용 규모나 용도 및 사용처등에 따라 계산됩니다.
  5. (주)온포스의 컨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사용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 해당하는 손해배상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6. 컨텐츠를 불법복제하거나 판매, 임대, 공유 등을 하는 행위는 관계법령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온포스의 저작물은 당사 그라피카(WWW.GRAFICA.CO.KR)의 가격정책에 따르는 RM 형태로 제공되며 가격은 다음을 참고로 합니다.

http://www.grafica.co.kr/rm/contents_use_info.php

  1. 일반적인 풍경 및 기타 소품 이미지들은 이 가격에 준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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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해당 사진은 실제로 그라피카의 판매를 위해 그라피카 사이트에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시 50%의 정산 금액이 나갑니다.
제16조 사용자의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회사 회원이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4. 회원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해 개인의 영리를 취하는 행위,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불법이 의심되는 행위를 한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5. 회사로부터 접근금지(일시정지) 조치를 받은 적이 있는 회원이 재차 회원약관을 위배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통보없이 강제탈퇴(이용계약해지)조치를 취할 수 있다.
  6.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다.
  7.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8.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긴 때에는 수리 복구에 최선을 다한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를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공개 배포하지 않는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로 규정한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거 국가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사항을 즉시 처리해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또한 제3자가 본인의 ID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쪽지를 발송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모집, 쪽지발송, 타사이트로 고의적 가입 유도등 본 서비스를 악용하는 행위
    8. 범죄와 직, 간접적으로 결부되는 행위
    9.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1. 회사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12. 회원은 체리를 제3자와 유상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13.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4.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6.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기타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7.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15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다.
제19조 위장후기에 대한 정의 및 제한

위장후기는 믿을 수 있는 정보교류를 원하는 선량한 회원을 현혹하고 바르게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의 의욕을 꺽으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되며 고의로 자신을 이롭게 하거나 타인을 해롭게 하는 사항으로 사이버 범죄에 해당한다

  1. 회원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업체의 사업자 및 직원 또는 관련자가 거짓 이용후기를 쓰는 행위
    2. 고객에게 후기를 쓰는 것에 대한 유,무형의 댓가를 지불하고 후기를 유도하여 쓰여진 행위
    3. 고객의 정보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후기를 쓰는 행위
    4. 특정인의 추천을 통한 또는 고객들의 연합을 유도하여 할인 및 추가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으로 특정인의 추천 및 연대를 게시판을 통해 조장하게 하는 행위
    5. 기타 특정사업자 및 개인을 고의로 이롭게 또는 해롭게 하기 위한 목적을 지닌 글을 쓰는 행위
  2. 1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다음 각 호와 같이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18개월동안 해당업체 상호를 정보교류 제한단어(금지어)로 지정하여 해당상호가 포함된 게시글에 대하여 신규글 등록 및 기존글 보기를 원천적으로 제한 또는 삭제 할 수 있다. (해당업체 상호변경시 변경된 상호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2.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하여 강제탈퇴(이용계약해지) 조치를 할 수 있다.
    3. 각 호의 활동이 조직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루어 졌다 판단 될 경우 업무방해 및 사이버 범죄로 법적인 조치를 할 수 있다
제20조 고충처리

회사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한다.

제21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콘텐츠, 관련업체로부터 송부받아 게재한 콘텐츠,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저작권,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사와의 제휴 또는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에 한하여 회사의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3.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
제22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 부담 및 손해배상을 하지 않는다.

제24조 면책조항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등에는 부정확함이나 인쇄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9.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한다.
  10.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5조 블로그 서비스 이용제한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블로그의 개설 및 이용을 제한한다.
    1. 개인정보를 사실대로 기입하지 않거나 의도적으로 오기재 및 누락한 경우
    2. 불법정보 또는 잘못된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한 경우
    3.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게재를 목적으로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피해를 주는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5.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6.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7.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물, 판촉물 등의 자료를 게재하는 것을 포함하여 블로그를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하는 일체의 경우
    8. 타인 또는 업체를 사칭하거나 사기의 목적인 경우
    9. 기타 법률에 저촉되는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한 경우
    10.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된 경우
  2. 회사는 강제 폐쇄된 블로그의 목록 및 강제 폐쇄 사유를 공지없이 삭제할 수 있다.
  3. 회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회원 또는 제 3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 또는 블로그 폐쇄를 요청해 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및 관련 블로그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회원약관 부칙조항 참조)
제26조 SMS문서 서비스 이용제한
  1. 스팸성 문자를 발송하였을 경우
  2. 불법정보 또는 잘못된 정보를 발송할 목적으로 한 경우
  3.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보를 발송할 목적으로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피해를 주는 정보를 발송할 목적인 경우
  5.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물, 판촉물 등의 자료를 게재하는 것을 포함하여 SMS서비스를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하는 일체의 경우
  6. 타인 또는 업체를 사칭하거나 사기의 목적인 경우
  7. 기타 법률에 저촉되는 정보 발송을 목적으로 할 경우
제27조 사이버 머니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한다.
  3. 회사는 경품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를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5. 포인트는 회원가입 후 최종 활동(글쓰기/회원추천/이벤트 참여 등)시점으로부터 로그인을 하지 않은 비활동기간이 12개월(365일)이 될 경우 휴면계정으로 분류, 자동 소진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원자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6. 포인트는 양도 및 양수할 수 없다.
제28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 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  칙

본 약관은 2005년 1월 1일 부터 적용되며,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